2008년도 총동창회장 : 강삼석(39회) / 수상 일자 : 2008년 10월 26일
- 강대권(35)
- (주)장호 회장
귀 동문은 34년 동안 수처리, 대기보전, 재활용산업과 관련된 기업을 경영해 오면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으로 국내 환경산업 향상에 지대한 공을 세워 왔습니다. 또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이라는 정신으로 전남대학교 등에 장학금을 지원하였으며, 특히 광주고보․서중․일고 장학재단에 1억원을 출연하여 모교의 쾌적한 교육환경 개선에 큰 공을 세우셨습니다. 이밖에 지체부자유 아동과 불우이웃 돕기, 광주광역시 교육청의 환경대상 지원, 청소년 가치관 형성을 위한 철학강좌 지원 등에 아낌없이 헌신함으로써 모교의 명예를 빛내왔습니다. 이러한 공로를 기려 전 동문의 이름으로 ‘2008년도 자랑스런 일고인 賞’을 드립니다.
- 박상철(42)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귀 동문은 1980년부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생화학교수로 재직하면서 암, 대사, 노화 분야 연구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겨 인류의 장수에 기여해 왔습니다. 또 현재 과학기술부 우수연구센터인 노화세포사멸연구센터와 서울대학교 노화고령사회연구소 소장직을 맡고 있으며,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한국노화학회, 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연합회, 국제노화학회 회장과 국제백세인연구단 의장을 역임하였습니다. 이밖에 국민훈장모란장을 수훈하였고, 올해의 과학자상, 유한의학대상, 동헌생화학대상 등을 수상하여 모교의 명예를 빛냈습니다. 이러한 공로를 기려 전 동문의 이름으로 ‘2008년도 자랑스런 일고인 賞’을 드립니다.